블로그를 수년째 해오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면 웹마스터도구니 사이트맵, rss 이런거에 대해 신경을 안써도 됩니다. 하지만 보다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보기를 원하고 정보를 제공 하고자 한다면 네이버나 다음 그리고 구글등의 포털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가장 많이 이용이 되다보니 많은 블로거들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활용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처음에 rss 를 등록을 하고 난 이후에 소유권 확인을 안하게 됩니다.
최초 등록을 하고 난 이후에 1년에 한번씩 소유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이때 굳이 확인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가 노출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소유권 분쟁이 일어났을때를 대비하여 미리 확인을 해두시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메일로 확인을 하실 수 있어요.
웹마스터도구 에 들어가시면 여러분들께서 등록하신 블로그나 사이트가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소유확인 연장하기 버튼이 보이게 되실 거예요. 그리고 그것을 클릭 하시면 최초에 사이트 등록을 할때 입력을 했던 내용과 동일한 것이 보이게 됩니다.
HTML 파일 업로드를 통해 소유확인을 하실 수 있지만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두번째에 있는 HTML 태그 를 활용하여 소유확인 을 해오셨을 거예요.
두번째를 선택을 하시면 메타태그가 있는데 최초 등록을 하실 경우에는 이것을 복사를 해서 여러분들의 블로그이 <head> 섹션에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을 하는 것이니 이미 등록이 되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부분을 선택을 하시고 아래쪽이 있는 인증 코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끝이 나게 됩니다.
여러개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각각의 사이트에 대해 설정을 해주시면 끝이나겠죠. 저는 블로그를 5개 운영해왔으나 아 저품질 걸리고 좌절모드에 들어서 요즘에는 블로그를 잘 하지 않고 있네요 ^^ 그래도 간간히 쓰고 있으니 자주 들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