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이용하거나 다양한 곳에서 재밌는 영상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역시 그럴 경우에 스크랩(?) 오래된 표현이네요. 즐겨찾기 등을 통해서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유튜브 변환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변환을 하는 것이냐 하면 유튜브 등의 영상을 다운 받거나 mp3 파일로 변환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사이트에서 직접 변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convert2mp3.net 이라고 하는 사이트 인데요. 이곳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대충 보시면 아시겠지만 Videolink(URL) 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입력을 하시면 된다는걸 알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변환기라는 이름답게 mp3 등 동영상 이지만 음원 형태로 변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른 종류의 포맷을 원하신다면 mp3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오디오 부분이 음원입니다. 그외에 비디오 형태로도 변환이 가능하게 되어있죠.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유튜브 영상을 여러분의 하드디스크 등에 다운 받아서 저장을 해둘 수가 있게 되는 겁니다.


사실 이런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은 꽤나 많이 있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용도로 이용하시면 사이트에 명기되어 있는대로 합법이죠. 하지만 이것을 2차 공유, 제공을 하게 되면 불법이 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일단 유튜브 영상 주소를 입력하셨다면 우측에 umwandeln 이라는 단어를 클릭해주세요. 영어는 아닌거 같네요 제가 영어가 짧아서 ㅎㅎ;; 그럼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럼 위와같은 썸네일 화면과 함께 우측에는 퍼센트가 올라가면서 변환 작업이 진행중임을 알게 되실겁니다. mp3 형태로 변환을 시도를 했는데요. 다른 형태의 포맷을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제가 모든 포맷을 선택해서 테스트를 해본건 아니지만 큰 무리 없이 유튜브 변환기 를 이용할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mp3 태그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제목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이용을 해주시면 되세요 기본적으로 동영상의 제목이 타이틀이 되게 되는데요. 제가 가져온 영상이 한글로 되어 있다보니 한글을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하네요.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 다시 한글을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Weiter 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이 초록색으로 보여지게 되는데요. 클릭 하시게 되면 mp3 파일 혹은 동영상 등의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혹시나 다른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서 결제를 하라고 하는 창이 뜨게 되면 무시를 하시면 되실겁니다. 유튜브 영상을 mp3 등으로 변환하거나 동영상을 다운 받으실때 적극 활용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