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하실때 중요한 정보들을 저장해 두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usb등을 활용을 할때에는 갑작스런 오류나 파손으로 인해 내용이 전부 날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별도로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해두게 되는데요. 이때 컴퓨터에 저장을 하더라도 다른 문제로 인해서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이때 미리 백업을 해두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것과는 조금 다른데요. 컴퓨터가 고장이 났을때 고장이 나기 이전의 지점으로 복원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스템 메뉴로 이동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제어판을 통해 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제어판은 윈도우10 에서는 그 역할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윈도우7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정보를 활용을 하셔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제어판을 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위와 같이 실행창(윈도우키 + R) 을 열고 CONTROL 이라고 입력을 하시고 엔터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화면에서 시스템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찾아서 이동 하시면 되시는데요. 윈도우10 복원지점 을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나중에 복원을 할때 해당 지점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게 무슨 얘긴지 잘 모르실 수 있으신데요. 일단 지금 까지 하셨던 대로 이동을 해주세요. 거의 다 왔습니다.
시스템을 클릭하셔서 들어오셨다면 우측에는 현재 시스템에 대한 사양 등의 정보를 볼 수있고 좌측에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 하셔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시스템 속성에서 시스템 보호 탭을 열어봐 줍니다. 시스템 복원 부분이 있는데 현재 복원 지점이 없기 때문에 복원을 실행 할 수가 없죠. 그래서 임의로 복원 을 할 수 있도록 복원 지점을 만들어야 합니다.
제일 아래쪽에 복원 지점 만들기 부분이 있는데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아요. 이때 사용 가능한 드라이브 부분에 드라이브를 선택 하시고 구성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나오는 창에서 상단에 시스템 보호 사용 안함 이라고 되어 있을 건데 이것을 사용으로 선택을 하시고 사용 디스크 공간 사용 부분을 20% 정도로 설정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 다음에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를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추후에 컴퓨터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복원지점을 만들고 사용을 하시면 편리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