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거예요. 개인적으로도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물론 저품질 등으로 인해 오랜기간 유지해 오던 블로그들이 날아가서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될때 마다 현자 타임이 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열심히 블로그를 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2차 도메인을 이용하여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말고 별도의 도메인을 적용 할 수가 있을거 같아요.
오늘 시간에는 가비아 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방법은 가비아 에서 먼저 도메인을 구매를 하시면 되시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도메인을 변경 하고자 하는 블로그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좌측 하단에 있는 관리로 이동을 하고 난 이후에 블로그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주소 설정에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합니다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http:// 이하에 새로 받은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www. 가 포함된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되시는데요.
물론 아직 도메인을 만들지 않으셨을거고 만드셨다면 DNS 서비스에서 CNAME 레코드나 IP 등을 설정을 하라고 하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부터 확실하게 2차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가비아 를 이용한 2차 도메인 연결 방법이기 때문에 도메인 검색을 해보도록 할게요. 가비아 사이트에 접속을 한 상태에서 우측 하단에 도메인 검색 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서 여러분들이 사용하시고자 하는 도메인을 검색해 주세요.
그리고 결제를 해주시면 되시는데 회원가입 부터 진행 하신다음에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구매 방법은 일반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시듯이 하시면 됩니다. 귀찮은 휴대폰 인증 대신 이메일 인증도 가능하니 편하게 진행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도메인을 구매하셨다면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my가비아 를 클릭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구매하신 도메인이 나열 되는데 저는 한개만 구매 했기 때문에 당연히 하나만 보이게 되실 거예요. 우측에 관리 부분의 서비스 정보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정보 에서 우측에 있는 부가서비스 안에 DNS 레코드 설정 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설정을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한가지만 해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게 되더라구요. 관리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게 되는데 A 레코드 라고 되어 있는게 보이실 거예요.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만드신 도메인 주소가 보이게 됩니다.
하나는 일반 주소고 두번째에 있는것은 www. 이 붙어 있는 것이 보이실 거예요. 이 두곳다 사용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우측에 있는 ip 부분에 27.0.236.139 라고 입력을 하시면 끝이 납니다.
하지만 A 레코드로 등록을 하실때 주의를 하셔야 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IP의 경우 티스토리의 사정에 의해 변경이 됩니다. 물론 CNAME 레코드 역시 변경이 되기 때문에 공지사항을 주시하시고 변경이 되었다고 하면 바로 적용을 해야 검색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변경된 주소를 입력을 하고 블로그에 적용을 하시면 끝이 납니다. 보통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는데 G Suite 도구 상자를 통해서 도메인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곳 을 클릭하셔서 접속 한다음 이름에 2차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시고 위와 유사한 내용이 나오게 되면 정상적으로 되셨다고 보시면 되실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