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는 메모 기능이 있어서 업무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한글등의 프로그램에도 메모 또는 주석 등의 비슷한 방식으로 활용을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일단 엑셀에서 메모를 작성할때 약간의 불편한 점이 있다면 메모 사이즈가 내용이 다 차있지 않아도 글 보다는 좀더 크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서식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크기 조절이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엑셀 메모에 대한 기능중에 자동크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메모를 넣는거 부터 해보도록 할게요. 내용이 들어가 있는 셀 또는 비어있는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메모 삽입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후에 메모 서식을 통해 엑셀 메모 자동크기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메모 삽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줄 바꿈이 되고 정형화 된 메모의 크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자동 크기를 설정하게 되면 불필요한 여백을 없앨 수 있으며 자동으로 줄 바꿈 되는 문제 없이 엔터키를 입력하지 않으면 하나의 문장으로써 쭈욱~ 글이 써이게 됩니다.
엑셀 메모 자동크기 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메모 서식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메모 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모 서식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메모 내용중 가운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들어가게 되면 글꼴만 보이게 되니 위 그림처럼 메모의 테두리를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메모 서식으로 이동 하시면 아래 모습 처럼 나오게 되실 겁니다.
메모 서식에서 맞춤 으로 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되시는데요. 텍스트 맞춤 부분 등은 그대로 두시면 되시는데 아래쪽에 자동 크기(U) 를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메모 역시 조금의 변화를 주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변형 시킬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메모 자동크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좋은 활용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