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취업을 하거나 간단한 업무를 할때에도 다양한 서류들이 필요로 하게 되게 되는데요. 그중 에서 가장 많이 쓰이게 되는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주민등록등본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개인 정보는 이곳에 다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물론 이름 주민번호 가족관계 등의 정보 밖에 없다고 볼 수가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또 이게 전부 라고도 볼 수 있어요. 이런 서류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어요.
주민등록원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한번도 사용은 안해봤어도 정부민원포털 사이트 민원24 는 알고 계실거예요.
이곳에서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 초본 그리고 심지어는 전입신고 까지 인터넷으로 가능하다고 하니까 이제는 정말 간편해 진거 같아요. 이런 전산화 부분은 일본이나 다른 국가 보다 훨씬 빠른거 같기도 합니다.
민원24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좌측 상단에 자주찾는민원이 바로 보이시게 되실 겁니다. 그럼 첫번째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보이게 되실 겁니다.
집에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다면 언제든지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간편하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만약 없다면 주민센터에 가셔야 겠죠 ㅠㅠ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나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을 하셔야 하는데 아무래도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부분이 발생하다보니 공인인증서는 필수적으로 보유를 하고 계셔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주민등록원초본 인터넷 발급 을 신청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지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했을때에는 아래 그림 처럼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게 되어 있어요.
성명과 주소 생년월일 등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게 되면서 바로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등본, 초본 그리고 영문 등본이나 초본등을 선택을 하셔서 활용을 할 수가 있게 되시고 발행 신청을 누르시게 되면 다음 화면에서 프린트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민원24에서 등본이나 초본을 발급 받으실 때에는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으니 주민센터 방문 하는 시간이나 수수료 등을 생각하시면 월등히 저렴하다고 생각이 드니 많은 이용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