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도 이제 거의 다 지나갔네요. 다음 달 부터는 완연한 봄이 될 걸로 보이고 5월 초에는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그리고 대통령 선거일로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이 됩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국내 또는 해외로 여행을 다니시게 되실 건데요.
저가 항공들이 일제히 비행기 표를 인상하고 있다는 뉴스도 얼핏 본거 같습니다만 그래도 저렴하긴 할 걸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 시간에는 제주항공 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저가 항공들은 좌석지정이 되지 않고 선착순으로 진행이 된다고 알고 계신데요. 물론 맞는 부분도 있지만 잘못 알고 계신 부분도 있어요.
기본적으로 항공 요금만 지불을 하시면 좌석선택을 할 수 없고 대신 추가적으로 구매를 하셨을때 그때에 어디에 앉을 지 좌석을 선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위치 마다 비용이 달라지게 되겠죠. 그럼 지금부터 제주항공 좌석지정 및 좌석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제주항공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수가 있는데요. 동일한 화면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 서비스 안내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아래쪽에 추가적인 메뉴들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부가서비스 아래쪽에 사전 수하물 구매 다음에 있는 사전 좌석 구매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하셔야 좌석 선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모두 해당 사이트에 있는데요. 이곳 을 클릭을 하셔도 직접 내용을 확인 해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좌석 구분 및 등급 이 나눠져 있어요. 앞좌석 1열과 비상구 좌석 15,16열 그리고 나머지 일반자석과 선백 불가좌석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어요.
좌석별 요금을 보시면 어디 지역으로 가는지에 따라 우선 금액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그 보다 앞서 지정한 좌석의 구역에 따라 금액이 또 달라지게 됩니다. 제일 앞좌석과 비상구 좌석이 ZONE1 일때에 비해 다음으로 비싼 A 구역 좌석보다 무려 2배가 비싸게 됩니다.
이유는 저가항공 비행기들이 굉장히 좁은데요. 건장한 성인 남자가 앉아 있으면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을거 같은데 앞좌석과 비상구 좌석은 앞에 조금 넓기 때문에 비싸다고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ZONE 이 어떻게 구별이 되는지를 보시게 되면 국내선의 경우ZONE1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본과 중국 산동성 지역을 ZONE2
홍콩 마카오 및 중국 부분을 ZONE3 마지막으로 그외 동남아와 대양주 노선등은 ZONE4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가격이 정해져 있다고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예약/발권 완료 후에 제주항공 좌석지정 및 좌석선택 을 추가 구매로 할 수가 있습니다. 출발 3일전에 환불이 불가능 하고 부가서비스의 경우 단독으로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 하니 3일 이전에 전체 예약을 변경을 해야 할 수 있어요.
비상구 좌석의 경우 갑작스러운 일이 발생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노약자나 유아동반 손님 그리고 임산부 또는 의사소통이 안되는 외국인이나 어린이는 선택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