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지 번역 으로 외국사이트 접속하기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7. 3. 7. 08:00

IT 의 발달로 전세계의 주요 뉴스 뿐 아니라 사소한 정보라도 인터넷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언어의 장벽만 해결이 된다면 제3세계의 정보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아.. 제3세계 에서는 인터넷이 있어도 정보가 빠르지 않을 수 있으니 예외 입니다.


어쨋든 해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언어 부분이 막혀서 해당 내용을 보더라도 어떤 내용인지 정확히 모를 때가 있는데요. 이때 구글 번역기를 이용할 수가 있어요.



언어 장벽으로 인해서 특정 사이트의 정보를 볼 수 없는건 조금 안타까울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국가의 언어를 배울 기회가 있다면 정말 좋을 수가 있을거 같기도 한데요.



일단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간단하게 페이지 번역 서비스를 받게 되면 외국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해당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어느정도는 가능 합니다.



일단 위 사이트는 영국의 더선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3월 6일 밤 10시 현재 메인 뉴스로 올라와 있는 내용인데요. 갈라진 사회... 라고 하면 어색할려나요. 영어 사전을 찾아가면서 볼 수는 없기에 구글 페이지 번역 을 이용을 해서 사이트를 둘러 볼 수가 있습니다.



영어 또는 알 수가 없는 특정 국가의 언어로 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이미지가 아닌 빈 여백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페이지 소스 보기 바로 위에 한국어로 번역 이라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셔서 번역을 진행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이 방법 말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보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주소표시줄 우측에 보이는 아이콘이 한개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습니까? 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때 번역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번역이 시작 됩니다.


하지만 앞으로 특정 언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려고 한다면 위 그림 처럼 나왔을떄 옵션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자동으로 번역을 할 수 있게 할 수도 있어요.


'


위 그림 처럼 말이죠. 영어로 된 웹 페이지가 나오게 되면 바로 한국어로 번역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수가 있습니다. 언어 설정을 따로 하실 수도 있으시구요. 필요한 경우에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외국어를 번역하더라도 이미지에 있는 글자는 번역을 할 수가 없기 떄문에 이용에 참고 하시길 바랄게요.



어쨋든 위 그림 처럼 구글 페이지 번역 을 거쳐서 정상적으로 번역을 한 모습 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어떤 것인지 알겠지만 세부적으로는 제대로 알아볼 수가 없을 정도로 번역이 부족하네요. 북한 웨일즈 라는 부분은 북웨일즈 라는 부분 인듯하고 춥지 않은 포장 도로? 부분도 어색하네요.


분명 차가워 보이는데 말이죠. 어쨋든 그래도 전체적인 문맥은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보다 쉬운 단어나 관용구를 이용한 사이트에서는 활용 가치가 조금더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