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하기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7. 3. 6. 08:00

이동식 저장장치 하면 아마 대표적으로 USB 를 이용 하지 싶습니다. 옛날 옛적에는 플로피 디스크를 이용을 했었는데요. 물론 제가 처음 컴퓨터를 배울 때만 하더라도 그랬었습니다. 도스를 이용했고 컴퓨터 학원에서는 gw 베이직을 가르켜 주곤 했죠 ^^


지금은 컴퓨터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엄청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새로운 부분이 생기게 되면 거기에 맞는(?) 오류 들도 생겨나게 됩니다. 오늘 시간에는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을 했을때 어려울 수가 있는데 간단하지는 않지만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진행을 하시게 되면 어렵지 않게 해결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사실 이런 부분을 쉽게 경험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겪어보지 못한 부분이라면 어려워 하실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래도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보시면 지금 해결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일단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를 위해서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을 하셔야 하시는데요. 기본적으로 위 그림 처럼 윈도우키 + R 버튼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주신 다음에 CMD 를 입력을 하셔도 명령프롬프트 즉 도스 화면을 열어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알려드리는 내용대로 했을때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하셔야 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키 + X 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좌측 작업표시줄에서 메뉴가 올라오게 된느데요.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A) 라고 되어 있는 것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이 되게되고 USB 오류가 발생 했을 것을 몇가지 명령어를 통해서 해결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실행이 되셨으면 위와 같이 이용을 합니다. 가장 먼저 diskpart 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저도 정확히 알고 하는건 아니고 이런 식으로 하니 usb 쓰기 금지 해제를 했었기 때문에 알려리는 부분 입니다 ^^;



그럼 프롬프트가 DISKPART 로 바뀐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때 lisk disk 라고 한번더 입력을 해줍니다.

그럼 현재 디스크 0과 1 그리고 2 가 보이게 되는데요. 크기를 보면서 확인을 해봐야 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디스크0 은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 이고 1은 다른 하드디스크 일 겁니다. 그리고 디스크2 가 usb 일텐데요.


만약 별도의 파티션이 없거나 추가 HDD 가 없는 상황이라면 디스크0 에서 바로 디스크2로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디스크의 리스트가 나왔다면 select disk 2 라고 입력을 하셔서 쓰기 금지 해제를 할 디스크 부분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attributes disk clear readonly 라고 입력을 하시면 끝~ 해당 문구를 복사 하셔서 붙여넣기를 하셔도 되실거 같아요. 하지만 저도 오타가 날 수 있으니 안된다면 참고해주시고요~ 지금까지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하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월요일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