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중고장터 이용해보자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11. 28. 08:00

또다시 월요일이 시작 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주말은 정말 빨리 지나가는거 같아요. 요즘은 1주일도 엄청 빨리지나가긴 합니다 ^^ 요즘에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부품을 사거나 견적을 볼때에는 주로 어디를 이용 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다나와를 활용을 하시고 있으실거 같은데요. 보다 저렴하게 중고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다양한 중고장터 중에서 오늘은 다나와 중고장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나와 장터 라고 사이트를 검색을 하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시고 간단한 회원가입 만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개인회원의 경우 와 사업자 회원으로 차이가 있는데요. 등록할 수 있는 게시물의 개수 차이가 있네요.



일단 일반적으로 구매를 하실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이 접속을 하셔서 부품들을 구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결제는 직거래, 안전거래 등을 활용을 하실 수가 있네요.



안쓰는 물건들을 판매를 하실때에는 다나와 중고장터 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이때 주의 하실 점은 판매시 개인회원의 경우 하루 5개 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전체적으로는 10개가지 이용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숫자가 넘어가게 되면 삭제를 하고 등록을 해야 하는거 같네요. 구매를 하실때에는 2개 전에 게시물은 3개 등으로 제한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무료로 줄때에는 등록게시물의 제한이 없네요.



다나와 중고장터 뿐 아니라다른 중고 판매점도 마찬가지 인데 개인과 개인 등의 직거래를 하는 경우 사기를 특히 조심을 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 한 사람들이 월등히 많겠지만 운 없이 나쁜 사람들 만나게 되면 큰일이죠.


혹시 모를 사기를 대비하기 위해 더치트 사이트에서 사기피해사례 등으로 등록되어 잇는지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나와 사이트 내에서도 ID 등을 체크를 하지만 아이디는 변경하면 그만이기에 미리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다나와 중고장터 에서 거래를 할 수 있는 물품들은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경우에 다나와의 제재조치와 관련법규 등에 의거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를 하실 필요가 있어요.


대표적으로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신분증이나 개인의 전화번호 그리고 통신법으로 금지가 되어 있는 주류 및 담배, 국내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거래 하면 안되는 마약류, 그리고 너무나 당연하겠지만 저작권 , 지적재산권을 위반하는 물품과 불법복제물은 안됩니다.



모니터를 검색을 해보았는데 나름 저렴한 가격대의 모니터들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네요. 물론 위 그림은 한 사람이 다 올린거긴 하지만요. 이곳의 정식 명칭은 다나와 장터 입니다. 그래서 항상 중고만 있는건 아니고 새제품도 꽤 많이 올라와 있음을 아실 수가 있어요.


가급적 컴퓨터와 관련된 물건은 이곳에서 판매를 하시고 아닌 경우에는 중고나라 등에서 판매를 하시는게 빠른 처분(?) 을 하시는 길이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