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특수문자 활용하기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11. 8. 08:00

다양한 문서를 작성하실때에는 한글이나 영어 등 언어 외에도 글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특수 기호와 특수문자를 입력을 할 수 있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대부분 워드 문서에 자주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엑셀 등에서도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윈도우에서 제공하고 있는 특수문자표 등이 있는데요. 이것을 엑셇에서 활용을 할 수 있지만 내장 되어 있는 엑셀 특수문자 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도우 환경이라면 인터넷 브라우저, 한글, 워드, 메모장 그리고 엑셀에서도 위와 같이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 자판을 보시게 되면 좌측에 자음들이 모여 있습니다. 자음을 입력을 하시고 바로 한자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위와 같이 특수문자표가 나오게 됩니다. 엑셀 에 국한된게 아니고 어디에서는 활용이 가능 한 것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내장 되어 있는 엑셀 특수문자 를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 삽입을 우선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부에 표나 그림 등 다양한 부분이 있게 되는데요. 우측 끝 부분에 기호가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 께서 사용하시는 msoffice 종류에 따라 보여지는 부분이 다를 수가 있는데요. 저는 기호 부분이 작게 나오지만 2010 이상의 버전에서는 수식 바로 옆에 아주 커다랗게 보이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기호를 클릭해 봅니다.



그럼 기호 부분에서 다양한 것을 선택 할 수가 있어요. 제가 최근에 일본어를 사용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기본화면으로 히라가나가 나오고 있네요.


현재 글꼴 부분을 클릭을 하셔서 다양한 것으로 변환을 하고 우측에 하위 집합 부분을 다시 한번 클릭 함으로써 엄청나게 많은 엑셀 특수문자 들을 조합해서 사용할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일단 저는 글꼴 에서 HY견고딕 으로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조금은 다른 특수문자들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폰트가 살짝 다른 알파벳도 보입니다. 하위 집합으로는 기본 라틴 문자라는 부분을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기호 부분에서 우측에서 특수 문자 부분을 클릭 하시게 되면 특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문자들을 이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엑셀 특수문자를 활용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이부분은 MS OFFICE 의 다른 제품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 나오는 문자들의 종류도 동일할 겁니다 ^^ 그럼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