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연휴 잘 쉬셨습니까~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한글날이 일요일 이란것이 조금 아쉬울 따름 인데요. 어쨋든 오늘도 활기차게 시작을 해보아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엑셀 더하기 수식 활용법 입니다. 다른 수식과 는 달리 더하기 부분은 굳이 수식을 활용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um 함수를 이용하는데요. 그냥 숫자나 셀 사이에 + 를 넣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장 많이 쓰여지는 성적표 합계를 이용한 예시를 사용을 해보도록 할게요. 국어, 영어, 수학 점수의 합계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홍길동의 점수를 합하게 되면 숫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암산으로도 충분히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목이 많고 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때에는 엑셀 더하기 수식 을 활용해야겠죠.
앞서 말씀드린대로 합계 부분에서 =셀 + 셀 + 셀 등으로 합계를 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수식을 활용한게 아니기 때문에 수십개가 되는 참조값을 더하기 하는데에는 큰 무리가 있어요.
나누기나 곱하기 등도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가 있겠지만 양이 많아 질 수록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더하기 수식 sum 을 활용해보도록 할게요.
sum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um(b5:d5) 처럼 영역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연속된 영역이 아닐 경우에는 콤마를 사이에 넣으면서 이용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 를 넣는것과 큰 차이는 없어질 수 있지면 연속된 부분에서는 sum을 여전히 사용을 할 수가 있어요.
또 다른 방법은 자동 합계를 내는 방법 이예요. 홈 메뉴에서 우측 상단 (엑셀 2007 기준) 에는 시브마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합계, 평균, 숫자 개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합계를 선택을 하시게 되면 sum 처럼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같은 내용입니다.
김아무개의 합계 역시 엑셀 더하기 수식 을 활용을 해보았습니다. 기타 다른 함수들을 복합적으로 활용을 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열심히 콤마를 찍어가면서 하더라도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다면 그렇게 할 수도 있을거 같긴 하네요 ^^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고 활기차게 시작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