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지나고 첫 주말 잘 보내고 계신지요. 연휴 후유증이 전 일주일 동안 가더군요. 어제 오늘 푹 쉬면서 체력을 후유증을 극복하고 있는거 같네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회사에서 사용하거나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을 하게 되는 엑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한글이나 워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메모를 입력을 할 수가 있는데 엑셀 에서도 메모를 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쇄를 할때는 안보이게 되는데 엑셀 메모 인쇄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엑셀에 메모를 삽입을 해야 겠죠? 메모 삽입방법은 메모를 넣을려고 하시는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메모 삽입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우측에 메모창이 뜨게 되면 넣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시면 되십니다. 기본적으로 이름이 나와있지만 이부분을 변경을 하셔서 위 그림 처럼 asdf: 라고도 설정을 할 수가 있어요.
일단 저는 엑셀 2007 버전을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엑셀 메모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메모가 항상 보이게 되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메모는 해당 셀에 마우스를 올려야만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메모가 있는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위와 같이 표시/숨기기(O) 을 클릭 하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2007 버전에서는 인쇄 미리보기에 들어와서 페이지 설정을 하니 제대로 적용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메인 화면에서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을 해보았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이 있을 겁니다. 물론 최신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그리고 바로 아래쪽에 페이지 설정 부분이 있는데 우측에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엑셀 메모 인쇄 를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지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우측 끝에 시트 탭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인쇄 부분에서 우측에 보시면 메모(M): 없음 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해당 부분을 클릭 하셔서 시트에 표시된 대로 라고 선택을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거나 인쇄 미리보기를 눌러서 진행을 해주세요.
인쇄 미리보기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이 페이지에 나오는 모습 그대로 인쇄가 되게 되는데요. 미리보기 화면에서는 메모 내용이 제대로 나오고 있는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인쇄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엑셀 메모 인쇄 하는 것이 완료가 되는 것이죠 ^^
사실 알고보면 어렵지 않은 부분인데요. 처음 하시게 되면 헷갈릴 수 있을 거예요. 참고하셔서 이용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