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을 하실때에는 다양한 문제 점이나 오류들로 인해 진행 하던 일이 딜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파일삭제 관리자권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특정한 작업을 하다가 불필요한 파일들을 발견하여 삭제를 하고자 할때 제대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일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실 수도 있지만 파일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설정을 해서 해결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특정 폴더나 파일을 삭제를 할때에는 해당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파일삭제 관리자권한 설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윈도우10의 경우에는 ADMINISTRATOR 계정에서 사용을 하게 되면 됩니다. 윈도우7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어요.
삭제를 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위 그림 처럼 보이게 되면 속성(R) 버튼을 눌러서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계정 자체가 관리자권한이 없으면 이곳으로 이동을 해도 사용을 할 수가 없을 수 있는데요.
계정 자체를 관리자 계정으로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속성으로 이동을 하시게 된다면 일반 탭으로 되어 있는데 보안 탭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그리고 편집 메뉴를 클릭을 해주세요. 이것으로 파일삭제 관리자권한 설정을 해볼 수 있을거예요.
현재 제 계정이 관리자계정이 아니다 보니 이곳에서는 안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권한 허용을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이상태에서 파일을 삭제를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실 겁니다. 파일삭제 관리자권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안되신다면 UNLOCKER 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또 아니면 http://barun2s.tistory.com/139 이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