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텔레뱅킹을 많이 썼었지만 지금은 인터넷뱅킹을 절대적으로 많이 쓰시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간편하고 클릭 몇번으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갖고 계실겁니다. 이번시간에는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적으로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되겠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한다면 농협 인터넷뱅킹으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우리은행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의 은행사이트에서 타 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고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 은행을 동시에 이용중이시라면 하나의 공인인증서만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을 위해 위와 같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되시고 위와 같이 로그인 버튼 우측에 있는 공인인증센터 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금융사이트의 경우 꽤 많은 종류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부분은 필수적인 부분으로 꼭 설치를 해야만 재발급을 진행 할 수 있어요. 물론 인터넷뱅킹 업무두요.
그럼 이곳으로 오셔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이라는 부분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이 타행 인증서를 주로 이용을 하고 있는 중이라면 농협에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되시는데 물론 농협에서 인증서를 발급을 받아둔 상태에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농협 아이디 조차 없는 상태에서 등록은 안된다는점~
그리고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 을 진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이곳에서 여러분께서 생성한 아이디와 주민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는 출금계좌번호 등을 입력을 해주시고 보안카드 또는 OTP 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하드디스크나 USB 등으로 저장을 진행 하시면 완료가 되실 거예요. 이런 식으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진행을 하실 수 있게 되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