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왠만하면 물건을 사거나 결제를 할떄 현금으로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물론 연말정산을 위한 결제를 할때에는 현금영수증 등을 잘 분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으로 결제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만 신용 또는 체크 등을 활용하기도 하고 그로 인한 각 card 사의 포인트를 적립하는 부분이 상당히 커진거 같습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고 나면 영수증을 받게 되는데요. 때때로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을 해야 하는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 같은 경우에는 회사에 제출을 하여 보조 받는(?) 부분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물론 법카를 이용하여 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법카를 갖고 가지 않았을 경우 개인카드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용후 영수증을 청구하면 됩니다.
하지만 영수증을 분실하거나 훼손했을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받을 수 있죠. 대부분의 card 사가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제가 이용하고 있는 현대 card 를 예시로 해보도록 할게요 대부분의 경우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이용내역 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다양한 모습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있을건데요. 현대card 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모습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이곳에서 금액 부분을 클릭할 수 있게 되는데요. 금액 부분을 클릭하여 이동을 하시게 되면 이용전표를 출력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런식으로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진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곳에서는 가맹점 명을 클릭을 하거나 승인번호를 클릭해야만 전표를 출력할 수 있는 등 각기 방법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오는 길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혹은 공식으로 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받으실때에는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로그인을 한다음 이용내역 확인으로 이동을 하고 승인번호 또는 가맹점 또는 금액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출력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되시겠습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월요일인데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