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초등학생들도 파워포인트를 다룬다고 하죠? 예전에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이었는데 지금은 국, 영, 수, 컴 이라고 들 합니다. 사무직에 있다면 기본적인 역량중에 컴퓨터 활용도를 체크를 하게 됩니다. 그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게 엑셀 이고 그다음은 워드 프로세서 인거 같아요.
그리고 조금은 특수한 경우이긴 합니다만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존재를 하게 됩니다. 문서를 작성하실때 내용이 좋아야 되는 것은 물론 입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를 설정을 해주며 보다 편하게 볼 수 있겠죠.
우리가 이용하는 파워포인트는 엑셀과 워드와 자매 지간 입니다. MS OFFICE 의 한가족이죠.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해오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이것으로도 상당히 많은 돈을 벌고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파워포인트 뿐 아니라 워드나 엑셀 문서를 작성할때도 페이지 번호를 매길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결과적으로는 동일한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설정 하는 것은 페이지 라기 보다는 슬라이드 번호에 가깝다고 보면 될거 같아요.
테스트를 위해 현재 파워포인트를 열어보았습니다. 버전은 2007 버전으로 다른 최신 것들과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조금만 해보시면 아실거 같아요.
기본적으로 상단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삽입 메뉴로 이동을 해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조금씩 눈을 따라가다보면 슬라이드 번호 라는 게 보일 겁니다. 머리글/바닥글 근처에 있네요.
그럼 위와 같이 머리글/바닥글 창이 뜨게 됩니다. 슬라이드 부분에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슬라이드 번호 라고 되어 있는게 있습니다. 이부분에 체크를 하고 모두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이시는대로 머리글/바닥글 섹션으로 가도 됩니다. 동일한 내용이 보여지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다시 슬라이드로 돌아오게 되면 우측 하단에 슬라이드 번호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치 변경을 하는 곳은 없는데요.
미리보기를 보시면 우측 하단에 검은색이 쳐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옮길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가운데에는 바닥글 좌측에는 날짜 및 시간이 노출 되는 곳입니다. 만약 페이지 번호 위치를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슬라이드 마스터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사용해보시면서 직접 터득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