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구직신청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5. 6. 08:00

올해 초 목표를 취업으로 삼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지금 직장을 다니고 계시나요? 사람 일 이 다 자기 마음처럼 되지 않습니다. 직장을 구했다가도 자신과 맞지 않아서 퇴사를 결정을 할 수도 있고 갑작스레 동시에 두개의 회사에 합격을 하는 경우도 있어서 행복한 고민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어쨋든 구직활동을 하면서 직장을 알아보게 되는데 보통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나요? 잡코리아나 사람인, 인크루트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연세가 좀 더 있으신 분들은 워크넷을 활용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늘은 워크넷 구직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는 처음에 일자리를 구할때 워크넷을 전혀 몰랐었습니다. 그리고 어째저째 해서 실업급여를 타게 될때 실업급여 관련 교육을 받게 되고 워크넷등을 통해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그 후에는 한 차례 더 이직을 하면서 워크넷을 활용을 했었는데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이 조금 까다로웠던게 기억이 났습니다. 사실 까다롭다기 보다는 일반 구직사이트 보다 해야하는 절차가 한가지가 더 있었던거죠.



기본적으로 구직을 할때 워크넷을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워크넷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하셔서 근무지역과 희망직종 그리고 희망 임금과 학력등을 작성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특정 희망직종이 없을 경우에는 근무지역만 선택을 하시고 검색을 하셔도 되시는데요. 저는 테스트 삼아 부산 해운대구 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다양한 회사들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공고 등록일고 채용마감일 그리고 필요학력과 월급 혹은 연봉등을 게재를 해둔것을 보실 수가 있으세요. 회사명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구직을 하실때에는 꼭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중에서 취업을 하고 싶어 하는 곳이 있다면 채용제목을 클릭을 하셔서 상세한 채용정보를 확인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용을 보셨을때 지원할만 하다고 생각이 드시다면 전형방법 에서 접수 방법을 찾아봅니다. 이메일 입사지원 또는 잡코리아 등의 다른 구직 사이트와 연결이 되어 있다면 워크넷에서는 안되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원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메일 입사지원이나 워크넷 이력서로 지원을 할때에는 워크넷 구직신청 을 한 이후가 되어야 가능 합니다. 그럼 구직신청은 어떻게 할까요.



메인 페이지나 페이지 상단으로 가보시게 되면 파란 줄에 있는 메뉴 들 중 내정보관리 우측에 구직신청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그곳을 클릭하여 들어가 볼게요.



그럼 구직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보통 워크넷 구직신청 을 하게 되면 인증기간 동안 구직 활동을 하실수가 있으신데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이라고 합니다. 인증기간이 끝나게 되면 재 인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이력서를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구직신청하기 버튼을 눌러볼게요.



제가 2012년 4월 마감으로 신청을 했던 적이 있네요. 개인정보제공 동의 여부와 구직 등록목적 등을 확인을 하시고 구직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여러분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지원을 할 수도 있고 관련 직종에 일자리가 생겼을때 관할 고용노동부로부터 알선을 받을 수도 있는거 같네요.


이런식으로 워크넷 에서 구직 신청을 하셔서 빠른 구직을 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요즘 60대 이상 취업자들도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두들 힘내서 원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