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이렇게 하자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4. 24. 08:00

우리는 다양한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엑셀로 수치 표시를 할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문서 작업은 엑셀로 합니다. 엑셀을 먼저 배운 사람은 표를 만드는게 엑셀이 쉽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어쨋든 일반적은 계약서나 문서 및 서식 등은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게 됩니다.


한글 프로그램도 있지만 오늘은 MS 워드 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워드를 기본설정으로 이용을 하게 되면 줄이 바뀔 때 마다 엔터 표시가 나오기 됩니다. 불필요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기본적으로 단락표시 기호를 엔터 표시로 이용을 하게 됩니다. 이부분은 MS워드 가 기본적으로 적용을 하게 되는 부분이고 다른 기호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호를 완전히 없애버릴 수도 있으신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예를 보여드릴건데요. MS 워드 2007 을 이용 하였습니다. 2010 이후의 버전의 경우도 비슷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MS워드 좌측 상단에 보시게 되면 MS 로고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2007의 경우 위와같이 우측 화면 하단에 Word 오션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를 할 수 있습니다.


2010 이후의 버전의 경우 좌측 상단 메뉴중에 파일 버튼을 누르시면 옵션이 보이실 겁니다. 그것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으세요.



그럼 워드 옵션을 수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어요. 바로 밑에는 표시 라고 되어 있는 옵션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셔서 들어가게 되면 페이지 표시 옵션 부분이 있고 바로 아래에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 라고 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우리가 말하고 있ㄷ는 엔터표시 부분이 단락 기호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인데요. 이것을 체크되어 있어서 엔터 표시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더이상 보지 않으실려면 해당 부분을 체크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옵션 설정을 완료를 하시고 본문으로 돌아오시면 위와 같이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가 완료가 된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락 표시가 되는 부분은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이 되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문서에서는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만 한페이지에 좌측 우측 밑 칸에 나눠진 단락들이 있게 되면 필요하게 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있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워드 옵션 설정에 대해 간단히 보았습니다. 워드 엔터표시 등의 다양한 부분을 옵션에서 설정을 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