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간지러운 이유 와 대처 방안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4. 16. 08:00

우리는 하루에 한번 이상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머리를 감는 일인데요. 물론 개인차가 있습니다만 이틀에 한번 감는 분도 있을겁니다 ^^ 머리를 감고 세수를 하는 부분은 어찌보면 당연한 부분이 되었고 특히 사람을 대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더하고 아니라도 자신의 외모 중에 가장 노출이 많이 되는(?) 부분 이기 때문에 신경을 쓰실 겁니다.


하지만 머리를 감더라도 간혹 간질간질 하는 경우가 있어요. 과연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는 무엇이고 대처 방안은 어떤게 있을까요



원인을 파악하기 전에 증상을 먼저 살펴보아야 할거 같습니다.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는 비듬이 많이 생성이 되었거나 머리에 뾰루지 같은게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머리가 간지럽다면 어떤 부분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외에 두피가 심하게 빨갛거나 다양한 징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이 있을때 두피지루성피부염 이라고 하는데요. 초기 증상(?) 으로 비듬 발생이 있습니다. 비듬은 건성 또는 지성 둘중에 하나로 조금씩 다른 타입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두피가 건조해 지면서 비듬이 새애기게 되는 것은 건성이고 지성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처럼 비듬의 크기가 크며 두피에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병원에 가야 하지만 아닐 경우에는 머리감을떄 쓰는 샴푸를 바꿈으로써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신의 두피가 건성인데 지성용 샴푸를 쓰면 안되듯이 적절한 부분을 써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일어나게 되는 부분인데요. 이때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 가 되게 되는 것이죠.


니조x 같은 비듬 전용 샴푸를 몇회 만 사용하는 것으로 비듬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이 되었는지는 미지수지요. 머리에 기름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하루에 2회 이상 머리를 감아 주시는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한번을 하더라도 머리에 기름기를 확실히 제거를 해야겠죠.



그렇습니다.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 는 바로 비듬과 두피각질 입니다. 이때에는 머리 냄새 도 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방법은 자신의 두피에 맞는 샴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머리는 스트레스를 받아도 쉽게 열이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수분이 빼앗기게 되어 두피가 갈라지게 될 수 있어요.


머리카락 을 괄린 하는것 뿐만 아니라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하실 필요도 있을거 같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