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직장에서 다양한 업무를 소화해 내기 위해서 컴퓨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사용을 하게 됩니다. 윈도우 자체에 없는 기능이 있다면 엑셀 같은 프로그램들을 구매 및 설치를 하여 적극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바탕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메모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기능은 윈도우10 을 설치를 하시면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예전의 경우 모니터에다가 포스트 잇을 붙여놓고 사용했었던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에도 필요의 경우 그렇게 이용을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에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또다른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키 우측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 버튼을 눌러서 스티커 메모 를 검색을 하시면 찾을 수 있는데요. 만약 시작메뉴 먹통이 되는 윈도우10 의 버그에 걸렸다면 검색이 안될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앱을 직접 검색을 하셔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7 등 이전 버전을 이용하고 계서도 스티커 메모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 보면 윈도우7의 경우 보조 프로그램 으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만 윈도우 10 스티커메모 의 경우에는 모든 앱 > W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스티커메모 를 선택하여 들어오셔야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티커 메모를 실행을 하면 기본적으로 노란색 포스트 잇 형태로 나오게 되는데요 마우스 우클릭으로 하여 색상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워드 처럼 글자 간격일 늘리거나 줄이고 글씨 크기를 크게 하고 작게 할 수도 있는데요.
스티커 메모 단축키를 활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단축키를 활용하여 글씨 모양을 크게 하거자 작게 그리고 굵게 쓰거나 기울이고 밑줄을 치는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사실 이런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단축키 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축키와 정확히 일치를 합니다.
하지만 글씨 색깔을 바꿀 수 없는등 단점들이 있는데요. 이런 것들은 일반 개발자들이 만든 smemo 등의 프로그램으로 대체를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껐다가 켰을때 바로 볼 수가 없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스티커 메모를 실행을 우선 하시고 작업표시줄에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뒤에 작업 표시줄에 고정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새로 컴퓨터를 시작을 하더라도 메모를 항시 볼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단축키와 실행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일부 부족한 기능들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고 부담없이 사용하기에는 정말 안성마춤인거 같아요.
그럼에도 저는 모니터에다가 포스트 잇 을 간혹 붙여 쓰기도 하는데 둘다 장점이 있는거 같네요. 그럼 메모장을 100% 활용하여 업무에 활용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