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il.dat 파일 어떻게 열어요?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3. 19. 08:00

즐거운 주말이 시작 되었습니다. 금방 끝나겠지만요 ^^ 오늘 알아볼 정보는 winmail.dat 파일 여는 방법 인데요. 해당 파일은 아웃룩 에서 메일을 작성을 할때 발생하는 오류라고 하는데요.


아웃룩으로 메일을 보낼때 일반메일로 받게 될때 가끔식 발생하는 오류로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dat 확장자 형식의 파일을 받게 됩니다. 처음 보는 사람은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처음부터 보낼때 정확하게 보내야 하는데 어쩔 수 없이 winmail 파일을 받게되면 스스로 해결을 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해결 방법을 알아볼게요.



컴퓨터에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고 dat 파일 형식으로 받게 되면 동영상 파일로 인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첨 보는 분들은 동영상 인줄 알고 열심히 조작을 하실려고 하실 텐데요. 전혀 다른 형식 입니다.



winmail.dat 파일은 아래 첨부할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여 보실 수가 있게 되시는데요. 바로 Winmail Opener 입니다. 이름만 봐도 윈메일을 열어볼 수 있게 되는 느낌이 오시죠? ^^ 



프로그램 여기에 첨부를 했습니다만 다양한 곳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곳에서 받으시구요. 바이러스 검사를 했습니다만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실행을 하시기 전에 바이러스 검사를 한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_winmail_opener_설치.exe


파일의 용량도 얼마되지 않고 설치 방법은 next 누르는등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할게요!



설치후에 실행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파일열기 버튼으로 winmail.dat 파일을 열수 있으며 드래그앤 드랍으로도 열수 있다고 합니다. 


파일을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파일은 메일 내용입니다. 그리고 안에 첨부되어 있는 문서나 파일들을 모두 다운 받을 수 있고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파일을 열지 못해 고생하셨다면 이걸로 해결이 되실겁니다. 만약 안열린다면..... 윈메일 파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