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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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3. 8. 08:00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대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없는 분들이 있다면 불법은 아닙니다. 다만 소득이 발생을 하게 되면 불법이 됩니다.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영업을 하게 되면 미등록가산세 와 무납부가산세 등 다양한 불이익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사업자등록증명원 은 무엇일까요. 사업자등록증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다른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로써 자신이 사업자등록을 하여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세무서로부터 증명을 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을 하여 제출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금융권이나 각 제출처에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을 받는 것인데요.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를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증명원을 꼭 발급을 해야 하는 곳이 있는데요. 발급은 간단합니다.



우선 관할 세무서에 방문을 하셔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홈택스에서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면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미 사업자등록이 된 상태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죠.


위 홈택스 화면에서 민원증명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럼 우측에 보시게 되면 민원증명신청 이라고 되어 있으면서 바탕색이 노란색으로 찾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은 물론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는순간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개인공인인증서 말고 사업자용 으로 접속을 하셔야 할 겁니다. 그럼 세무서에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인적사항에 사업자번호와 전화번호 등을 입력을 하시고 발급유형에 한글증명 그리고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선택을 하고 수령방법에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바로 출력이 가능 합니다.


그렇다면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시에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 와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있으면 된다는 것이겠죠. 예전에는 인터넷 발급은 꿈도 못꾸고 세무서에 방문을 했어야만 됐었는데 세상이 많이 편리해 졌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은 간단하죠? 국세청 홈택스만 알고 계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외적으로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를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이 없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고 발급을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대박나는 하루 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