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시력이 상당히 나쁩니다. 어릴때 부터 나빴는데 선천적으로 그랬는지 모르겠으나 저 멀리 엄마가 있어서 뛰어갔더니 다른 사람이라서 더 빠른 속도로 그 분을 지나쳐간 기억이 아직 나네요. 비가 오는 날이면 학교 수업을 들을때 맨 뒤에 앉아 있을경우에는 칠판이 잘 안보일 정도 였네요.
그래서 그냥 앞쪽에 앉았었죠. 요즘에 난시 좋아지는법, 눈 좋아지는법 을 물어본다면 라식, 라섹 등의 교정수술을 하는게 가장 간편할텐데요. 기본적으로 시력이 좋아진다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제가 현재 착용하고 있는 안경을 보여드리자만... 근시도 심하지만 난시가 심해서 퇴계 이황 선생님의 얼굴이 찌그러지고 안경 밖과 안이 일그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눈이 초첨이 맞지 않고 눈의 굴절력이 망막의 앞쪽(근시) 혹은 뒤쪽(원시) 도 아닌 어디에도 안맞는 것을 난시라고 하는데요. 그냥 사물이 뿌옇고 아래위 또는 좌우로 흩어져 보이는 증상입니다.
일단 한번 나빠진 눈은 다시 되돌리기 힘듭니다. 난시 좋아지는법 은 찾아보았지만 난시 예방법과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고 보게 되면 첫번째로 책이나 tv, 전화기 등을 가까이서 보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보다가 먼곳을 응시했을때 잘 안보이거나 컴퓨터 등을 하다가 다른곳을 봤을때 뭔가 안좋을 때에는 난시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적절한 거리를 두고 책이나 tv등을 보되 장시간 이용하지 않고 수시로 눈을 깜빡여 주며 먼곳을 응시를 합니다.
그리고 속독법을 배울때 배우게 되는 시근육 운동을 꾸준히 합니다. 눈을 상하좌우대각선 방향으로 굴리거나 바라봐 주면서 약 2~3초 정도 응시를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무언가에 집중을 하게 되면 눈깜빡임이 덜하게 되고 안구건조증이 올 수 있으며 시력감퇴가 될 수 있는데요.
시근육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긴장된 눈 근육을 풀어줍니다.
기본적으로 난시 좋아지는법 은 난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나의 눈을 되찾기 위해 비타민A가 풍부한 과일이나 음식을 섭취를 하고 눈이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데요. 억지로 인공눈물을 넣을 필요는 없으며 꾸준히 눈을 깜빡이는 습관을 가지고 특정시간 작업 후에는 먼곳을 응시하거나 긴장을 풀어줍니다.
비타민B 또한 눈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는데요 과일 섭취가 어렵다면 관련 비타민과 영양소가 있는 영양제를 드시는 것도 눈이 좋아지는 법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난시에 좋다고 하는 대표적인 음식은 토마토와 당근인데요. 육류 쪽에는 닭간이나 달걀등도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를 하고 수시로 시근육 운동과 피로를 풀어주게 되면 조금씩 좋아질 수 있을거 같습니다. 최우선 목표로는 더이상 나빠지지 않는걸로 하시고요!
지금까지 난시 좋아지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할때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도 기본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