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이 상당히 많이 생기면서 국내 택배 물류 또한 활발해 졌습니다. 사실 택배가 활발해 져서 쇼핑몰들이 잘 되었는지 쇼핑몰이 잘되어서 택배가 많아졌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인터넷 쇼핑몰과 다양한 서비스들이 택배와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언젠가 부터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취급하게 됐는데요. 언제든지 택배 접수를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편의점택배 수거시간이 지나게 되면 역시 정상적으로 배송이 어려운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거시간과 편의점택배 배송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편한 시간대에 택배상자를 들고 가서 편의점에 접수를 하면 됩니다. 터치스크린등으로 직접 일일이 입력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한밤중이든 이른 아침이든 맡기고 갈 수 있어서 편리 하죠.



그렇게 우리가 택배상자를 맡기고 가면 편의점택배 수거시간은 언제쯤 될까요. 언제까지 접수를 해야 다음날에 상대가 수령을 할 수 있게 하는건지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일반적으로 편의점택배 배송기간은 당일 출발하여 익일 도착하는 일반 택배와 동일 하다고 보면 됩니다 때에 따라 최대 3일까지 걸릴 수도 있게 되죠.


일반적으로 평일 오전 3시 이전에 접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우리가 알려고 하는 편의점택배 수거시간은 통상적으로 평일 오후 3시 이전까지 접수를 하게 되면 안전하게 당일 발송이 된다는 것이죠.



서울 및 부산등의 대도시의 경우에는 오후 4시, 5시 까지 수거시간을 늦추는 곳이 있긴 한데요. 그것 또한 영업점 들이 수거하는 시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오늘 출발하여 내일 받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늦어도 오후 3시 까지는 접수를 해야 한다고 보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우체국택배가 토요일에 배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편의점 택배들이 좀 더 많이 이용을 할 수 있게 되고 있는데요. 음식물이 있는 택배의 경우 편의점이든 택배회사든 물건을 가지고 간 다음에는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을 확인을 하고 난 뒤에 택배를 접수를 해야 할 듯 합니다.


요즘 편의점은 대부분 연중무휴 24시간 근무를 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일반적인 택배 접수를 새벽에도 하게 되어 정말 편리 하게 되죠. 만약 공휴일에 접수를 하게 되면 다음 영업일이나 월요일에 발송이 된다는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