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자인을 할때 자주 사용을 하게 되는 구글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오토 캐드 나 3D 맥스 등의 프로그램과는 달리 조금은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이용을 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치업을 검색을 하게 되면 트림블사 스케치업이 나오게 되는데 이유는 구글에서 인수를 했다가 나중에 트림블사 에서 재인수를 했기 때문에 여전히 구글 스케치업 이라고 불리우고 있는 듯 합니다.
구글 스케치업 다운로드 를 위해 트림블사 스케치업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겠죠.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스케치업을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가 나오게 될겁니다.
접속을 해주시면 되시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스케치업을 다운로드 하고 난 이후에 동영상 교육을 받을 수도 있어요.
SKETCHUP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다운로드 를 하게 되면 총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문 작업, 두번째는 개인 프로젝트 그리고 교육용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전문 작업을 선택을 하셔서 다운로드를 하시게 되면 30일의 평가판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100% 활용이 가능하지만 30일간의 평가판으로써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매를 해야겠죠.
개인프로젝트는 꾸준히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외 교육용은 학교나 학원등의 교육기관에서 등록을 한 곳이어야만 구글 스케치업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되시는데 그전에 몇가지 정보를 입력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모두 입력을 하고 나면 구글 스케치업 다운로드를 완료를 할 수 있겠죠.
사이트 상단 메뉴를 보시게 되면 학습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학습 센터와 블로그, 포럼 지원센터와 교육 등의 자룔르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동영상으로 이뤄진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편리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하나씩 동영상 자습을 하면서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을거 같아요. 저는 3D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너무 어렵네요. 3D 관련 전문가들은 잘 이용을 하실 수 있으실거 같네요.
비디오 튜토리얼을 통해 이제는 구글에서 트림블사로 이름이 바뀐 스케치업 다운로드 이후에 꾸준히 학습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이후에 사용언어가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접근을 하실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천천히 하나둘씩 SKETCHUP 을 배워나가도록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