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들은 어떻게든 입사를 했다는 기쁨을 뒤로하고 학교 다닐때와 사뭇 다른 업무와 사회생활로 힘이 들거 같습니다. 거기다가 내가 받고 있는 급여가 정상적인것인지 애매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내 월급이 200만원인데 실급여는 그보다 훨씬 작다면?!
사실 이는 4대보험과 각종세금이 빠진 부분인데 모르고 있다면 답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받는 급여와 실제 돈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실급여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구글에서 사람인을 검색을 했습니다만 여러분이 사용을 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중에 가장 편한걸 이용을 해주세요. 딱히 없으시다면 url 주소를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saramin.co.kr 으로 접속을 하셔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는 채용정보사이트로써 다양한 부분을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실급여계산기 또는 자소서를 쓸때 필요한 글자수세기 등을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 들어오시게 되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고 우측에 퀵메뉴가 있는데요. 글자수 세기, 학점변환, 어학변환, 사진크기조정 등의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서 글자수 세기나 학점변환등을 한번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실급여계산기 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검색창에서 연봉계산기를 검색을 해주셔도 됩니다.
글자수 세기로 들어오셨다면 우측에 성공취업도우미 밑에 연봉계산기 가 나오는데요. 짧은 설명으로 나의 예상 실수령액은? 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말 그대로 자신이 실제로 받게 되는 급여를 알 수있게 되는 것이죠.
연봉계산기 ver. 2.3 이라고 되어있는걸 찾으셨지요? 이곳에서 자신이 받고 있는 월급의 실제 급여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근로계약서상에 적혀있는 연봉이나 실제 월급부분이 있어야 하고 비과세액 부분이 있어야 합니다. 이부분은 아래쪽에 나와 있는데요. 우선 200만원이 월급일때 실제 받는 금액을 실급여계산기 사용으로 알아볼게요.
200만원일 경우 국민연금 85,500원, 건강보험 57,660원 고용보험등을 제 하고 1,823,060원을 실수령하게 됩니다.
이부분중 비과세액은 급여액에서 식대나 특정 수당등이 비과세로 측정이 되기 때문에 이런부분이 근로계약서상에 명시가 되어있다면 정확히 입력을 하시면 알 수 있게 됩니다.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은 연도별로 요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확인을 해보세요. 하지만 위 계산기에는 정확하게 적용이 되어 있어서 따로 알아보실 필요는 없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