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무엇일까?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5. 11. 25. 08:00

여러분들 살아가면서 한번씩 이런 경험을 해본적이 없을까요? 특정 부위가 아무런 일을 하거나 문제가 있지 않았는데 갑자기 엄청난 고통이 몰려왔다가 수초내에 사라지는 현상. 물론 사람에 따라 그 통증의 강도가 다를 수도 있고 유지되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을 경험해 보셨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갑자기 왜 이런걸까요? 뭔가 크게 한대 맞은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고 무언가가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낀 적도 있을거 같습니다.

오늘은 왼쪽 갈비뼈 근처 특히 아래쪽의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아팠던 적이 없는데 예전에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통증이 왔었습니다. 다른데는 잘 모르겠는데 특히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신경이 덜 쓰였던거 같아요. 통증도 그렇게 길지 않았기 때문이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통증이 꽤 오래가고 심각한 분들도 있었던거 같아요. 아마 저와는 조금 다른 이유 가슴쪽에 통증이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정확한 상태를 알 수 있겠지만 위염이나 위경련, 근육통이나 골절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배에 가스가 차서 왼쪽 위, 그러니까 갈비뼈 아래쪽에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위염일 경우라면 왼쪽에 국한되지 않고 양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발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은 소화장애가 가장큰 문제일 수 있는데 자신의 식습관을 돌아 보고 스트레스 해소 및 운동으로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움직일때나 어딘가에 부딪혔을때 통증이 극심하다면 골절을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하면 쉽게 알아낼 수 있는데 안 움직이는게 최상이죠. 깁스를 할 수가 없는 부위니까 말이죠.


스스로 생각해봤을때 어디 심하게 부딪힌 적은 없는지 생각을 해보시면 되실거 같아요. 그리고 근육과 골격 사이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은 너무 많은 운동을 했을때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늑막염을 생각해 볼 수도 있다고 해요. 심호흡시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늑막염의 일종이리 수도 있고 근육통일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서라도 전문의와 상담을 해봐야겠죠.



저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에대해 이리저리 찾아보았습니다만 정확한 결과를 찾아내지는 못했습니다. 결국에는 자신이 통증이 발생하기 전에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골절 등이 있을만한 충격이 있었는지 소화불량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한것인지 반대로 너무 많은 운동을 해서 근육과 뼈 사이에 염증이 생긴것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가장 의심이 가는 부분에 대해서 먼저 찾아보시는게 현명한 방법일 듯 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한거 같은데요.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제가 예를 든 내용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면 병원도 병원이지만 원인을 파악해 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이런 것들 일 수도 있습니다. - 간질환, 담낭염, 위염, 십이지장염, 췌장염, 늑막염, 비장염 등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