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 되면 시간적 여유가 될때 극장에서 영화를 한번씩 보러다니시죠? 저같은 경우에는 주말에 사람이 많이 몰려서 평일에 주로 보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극장을 잘 가지 않게 되고 있습니다. 딱히 보고 싶은 영화도 없고 IPTV 등에서 최신 영화가 빨리 올라오는 편이기도 하구요.
P2P 사이트나 웹하드 등으로 인해 영화를 보는게 쉽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만약 영화등을 다운 받아보실때 자막이 따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거 같아요. 스마트폰이나 다른 매체를 이용해 보실때 자막 파일을 따로 안하게 될 경우 영화 자막 합치기 를 이용을 하여 보실게 될텐데요. 다음팟 인코도 사용법 을 알아보시고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 인코더나 바닥 인코더 등을 이용을 해서 영상에 자막을 입히는 것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방식은 조금만 해보시면 모두가 알게 되실거예요 ^^
저는 다음팟인코더를 활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으로 다음팟 인코더 사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다운로드 부터 하셔야 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기본적으로 영화 자막 합치기 를 하기 위해서 영화 영상을 불러오기로 해야 할 건데요. 드래그앤 드랍이나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전에 영상과 똑같은 이름으로 만들어둔 자막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영화 파일과 자막파일은 같은 폴더에 위치를 해야 합니다.
다음팟인코더로 영화와 자막을 합치기 위해 가져 왔을때 자막 부분에 동그라미 표시가 된 상태면 영화 자막 합치기는 준비 완료된 상태가 되죠 ^^
하지만 X 표시가 되어있다면 영상과 자막 파일이 잘못 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되시는데 우측의 원본 파일정보와 예상 인코딩 결과를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영상을 합쳐서 스마트폰이나 PMP 등의 기계로 옮겨야 하는데 원본 파일이 700메가 인데 인코딩을 하게 되면 3618메가가 된다고 되어있네요. 이것은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영화 자막 합치기 와는 별개의 부분이지만 앞으로 다음팟 인코더 사용법 중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 해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상의 비디오 코덱을 선택을 하실때에는 MPEG-4 openDivx를 선택을 해주시는게 가장 호환이 좋을 겁니다. 그리고 비트레이트가 영상의 용량을 가장 큰 영향을 줄텐데요. 2000 정도를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액션 영화가 아닐 경우에는 프레임을 30 미만으로 맞춰도 되고 용량도 줄어들겠죠. 그리고 화면 크기 역시 유튜브 등록을 하실게 아니라면 원본 영상 크기로 설정을 해두시면 될거 같아요.
그런 설정이 끝나고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영화 자막 합치기 를 위핸 다음팟 인코더 사용법 은 완료가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다만 위 보이듯이 인코딩 시간이 꽤 깁니다. 영상의 크기가 클수록 더 그렇구요.
한 두번 실패를 경험하시다 보며 깨닫는게 있지만 사용법을 참조하셔서 한번에 성공을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