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이용하시게 되면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죠. 물론 요즘에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거의 없을 정도이긴 한데요 기본적으로 UI가 그림 과 글 형태로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기본적인 아이콘이 나열이 잘 되어 있고 실행하면 나타나는 점도 좋은데요.
혹시나 불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신데 이번시간에는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바탕 화면 입니다. 좌측에 보이는 부분이 좌측에 보이는 다양한 아이콘들이 있고 우측에도 아이콘들이 줄을 지어 있는데요.
윈도우10 에서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및 작업표시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엄청 간단합니다. 작업표시줄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작업 표시줄 설정(t) 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거예요. 이곳을 클릭을 하셔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게 되는데 스크롤을 조금 내려주세요.
그럼 알림 영역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있는데 이곳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를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을 해서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정리를 할 수가 있어요. 그외에는 기본적인 화면에서 작업표시줄 관련 아이콘이나 정보들을 켜고 끔으로써 진행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그리고 설정 하는 방식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셔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