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들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효과를 보고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계산기 인데요. 전자계산기를 이용하는 것 보다 훨씬 좋은 키보드의 그립감(?) 이 있고 사용하기도 간편해서 자주 이용을 하고 있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하고 있지만 몰라서 못하는 메모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포스트잇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일정을 짜거나 혹은 급히 무언가를 해야 하는 것이 있을때 저장을 해두면 편리 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10 포스트잇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실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XP 부터 있었던거 같은데요. XP 사용한지가 오래되어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윈도우7 에서도 꾸준히 이용을 하고 있었죠. 물론 이름이 조금 달랐던거 같은데요.
일단 윈도우10 에서 메모지로 이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10 에서 좌측 하단에 작업표시줄에 윈도우즈 검색 부분을 클릭을 하셔서 STICKY NOTES 라고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에 없다고 한다면 윈도우 스토어 앱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그럼 위와 같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마우스를 올려야 상단에 진한 파란색의 바가 생기게 되는데 그냥 두게 되면 영락없는 파란색 포스트잇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꾸준히 이용을 하다가 파란색으로 설정을 해둔 모습인데 다른 분들에게는 기본색 (아마 노란색?) 이 나올 수가 있어요.
그리고 좌측 상단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포스트 잇을 무한대로 추가 할 수가 있습니다. 우측 끝에 휴지통 버튼을 누르게 되면 창이 닫히게 되죠. 한번 물어보게 되는데 삭제를 하게 되면 내용이 완전히 삭제가 되게 됩니다.
윈도우10 포스트잇 프로그램 의 경우에는 별도로 글씨의 폰트를 변경하거나 사이즈를 줄이고 늘리는 것을 할 수는 없어요. 대신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 키를 활용 하실 수는 있는데요. 포스티잇의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 에 보이듯이 글씨 굵기 조절을 해서 보다 굵게 하는 것은 해당 텍스트에 영역표시(드래그) 를 해서 CTRL + B 라고 입력을 하시게 되면 진하게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기울이기와 밑줄 치는 것등 다양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윈도우10 포스트잇 상단에 점 부분을 클릭 하시게 되면 여러가지 색상을 선택을 할 수 있어요. 폰트 사이즈나 색상을 변경 할 수가 없다보니 중요한 내용읜 경우 메모지의 색상을 변경 하는 것으로 강도를 펴시 할 수가 있을 거예요.
좌측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 하시게 되면 그냥 버전 정보만 나오게 되니 굳이 클릭 해보실 필요는 없을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