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우편이나 소포를 보낼때 우체국을 이용을 했었는데요. 지금은 상당히 많고 다양한 택배회사들이 생겨나서 인터넷 쇼핑몰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택배나 소포를 보내야 할때도 다양한 회사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떤걸 사용하는지는 개인적인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쇼핑몰로부터 제품을 구매를 한 후 반품을 보낼때에는 올때와 동일한 택배회사를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은 로젠택배 반품접수 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의 경우 택배를 접수를 할때 쇼핑몰 업체에 반품 의사를 말하면 회사에서 알아서 반품 접수를 해줍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물품의 경우 페덱스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로젠택배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로젠택배 반품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젠택배 홈페이지에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기본적으로 일반 예약과 반품 예약으로 나눠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일반 예약은 택배를 보내기 위해 집으로 수거 요청을 하게 되는 것이고 반품예약은 특정 상품을 받은 후에 반품을 동일한 송장번호로 반품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품을 받을때의 송장번호를 알아두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 등에서 로젠택배를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 택배 서비스로 들어가셔서 택배예약 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로젠택배 반품접수 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회원으로 선택을, 아니라면 비회원 으로 선택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비 회원시에 예약신청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예약신청만 하면 됩니다 ^^ 별다른 내용이 필요치 않을거 같으니 비회원을 체클르 하시고 택배 예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일반예약과 반품예약을 선택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반품을 하더라도 일반 예약을 하셔서 받는 사람을 정확하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반품 예약을 하게 되면 해당 쇼핑몰에서 택배비가 설정이 되어 있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예약을 하지 마시고 반품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맨 처음에도 설명을 드렸지만 로젠택배 반품접수 부분은 사실 소비자가 할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쇼핑몰 업체에서 따로 해주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해야 할 경우에만 이용을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그리고 원송장번호 받았을때 제공된 운송장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조회를 하시게 되면 보내는 사람 및 받는 사람이 자동으로 기입이 될 겁니다. 그렇게 상요을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로젠택배 외에도 다들 택배회사를 이용을 하실때 에도 비슷한 문제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진행 하지 마시고 반품을 보내야 하실 때에는 업체와 상의를 하시고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