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스크린 저장 방법 print screen


카테고리 없음

Written by 즐거운 생활 on 2016. 5. 22. 08:00

컴퓨터를 활용을 하실때 스크린샷 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겁니다. 윈도우 캡쳐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으시고 일반 개발자나 다양한 툴바 등을 활용하여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프린트스크린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rint screen 을 활용하여 저장을 하는 방법은 단독으로는 할 수는 없고 그림판을 함께 활용을 해야 하는 방법인데요. 일단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만 조금은 복잡할 수도 있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게요!



일부 캡쳐프로그램 이나 게임들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로 대부분 기본키로 위에 보이시는 Print Screen 을 눌러서 스샷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키보드 청소를 안해서 먼지가 많이 쌓여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F12 우측이나 백스페이스바 우측에 위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 을 보시면서 저장을 하고자 하는 장소에서 프린트스크린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현재 달라지는 모습은 없는데요. 그림판을 열어서 그곳으로 붙여넣기 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7이나 다른 os 의 경우에는 윈도우키 를 누르게 되면 보조프로그램 등에 포함되어 있는 그림판을 여시면 되시는데요. 만약 윈도우10 처럼 그림판이 어디있는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윈도우키 + R 버튼을 눌러서 위 처럼 실행창을 열어놓은 다음 mspaint 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림판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그럼 그림판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아까 프린트스크린 을 누른 상태에서 ctrl + v 를 누르시면 해당 부분이 그림판으로 저장이 되게 됩니다.



저의 경우 듀얼모니터를 쓰다보니 좌 우측의 화면이 모두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이상태에서 필요한 부부만 잘라서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림판 상단 메뉴중 홈에서 네모칸 선택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 그부분을 선택을 하신다음에 복사를 하고 새창을 열어놓고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만약 기존 화면을 그대로 하신다면 그대로 저장을 하셔도 됩니다. 그럼 프린트스크린 저장 으로 인해 나온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일 편집을 하는데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정리가 끝나면 상단에 파일 버튼을 눌러서 다른 이름 저장 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포맷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PNG 파일로도 저장을 할 수 있고 많이 쓰이는 JPG (JPEG) 를 선택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방식으로 Print Screen 저장 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식은 포토샵이나 기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프린트스크린을 누른 다음 포토샵에서 새 캔버스를 연 다음 ctrl + v 를 누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