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에 수도사 가 시공의 폭풍에 들어온지 얼마되지 않아 너프를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활용도가 높은 캐릭으로 딜러, 딜탱, 힐러, 지원가 등 다양한 면에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픽시 부담이 적은 캐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디아블로에서 주로 플레이를 하는 캐릭으로 지원가로 나온게 조금은 안타깝기도 한데요. 암살자로 나와서 보다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었으면 어땠나 싶기도 하면서도 수도사 말고는 지원가로 나설만한 영웅이 없기도 합니다 ^^
디아블로 지원가 히오스 카라짐
수도사 카라짐은 딜러로써도 좋은 성능을 보이지만 힐러로써 더욱 좋은 듯 합니다.
근접 캐릭으로써 원딜에게 조금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도 들지만 찬란한 질주와 천상의 숨결과 딜러로써 이용시 궁극기 칠면공격은 꽤나 강력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힐러 카라짐 특성 위주로 갈 생각 이기 때문에 힐러 카라짐의 상성으로는 딱히 문제가 될건 없을 듯 합니다. 팀에 힐러가 두명이 있다면 신성 장법의 타이밍이 조금 애매할 수 있다는게 상성 문제로 작용할 수 는 있을 듯 합니다.
히오스 카라짐 1레벨 특성
평타 3타째에 어떤 능력을 부여하는가의 경우 입니다. 딜러 갈 경우에도 철권이나 통찰은 잘 안가게 될텐데요. 힐러 수도사의 경우 초월을 선택 합니다. 3타 째마다 회복이 되는 양이 상당히 좋습니다.
힐러라면 고민없이 초월을 찍어주세요.
카라짐 2레벨 특성
만약 적에게 노바나 제라툴 등의 은신영웅이 있다면 선견지명의 효과를 빛을 발할겁니다. 하지만 그외의 경우에는 가호의 보호막이나 치유의 수호물을 선택을 해주세요. 적의 광역기가 부족할 경우 치유의 수호물이 좋을 듯 합니다만 무난한 플레이를 위한다면 가호의 보호막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초월과 천상의 숨결 그리고 가호의 보호막 이라면 우리 탱커의 생존력과 한타싸움에서 이길 확률이 늘어나겠죠.
카라짐 7레벨 특성
힐러라면 당연히 천상의 메아리를 선택 합니다. 천상의 숨결 두번 치유 부분은 상당히 좋고 정화 또한 좋은 특성이지만 너프가 심하다고 하네요.
만약 딜러로 운영을 한다면 7레벨 특성에서는 천지권법을 필히 찍어야 합니다. 딜을 뽑을 수 있는 유일한(?) 특성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카라짐은 힐라짐으로 키우는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수도사 카라짐 궁극기
칠면공격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아군중 cc기가 있어야 정확히 넣을 수 있기도 하고 적들이 3명 이상있을 때 한타 싸움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는 궁극기 이기도 합니다.
신성 장법으로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데 타이밍이 미묘해 연습이 필요합니다. 레가르의 궁극기는 짧은 시간 안에 피를 전체 회복 시켜주는 거지만 신성 장법은 사용후 3초 이내에 아군이 죽어야 하며 부활을 하면서 일정량의 피를 회복을 합니다.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하며 누구에게 써야하는지 타겟 또한 중요하니 빠른 대전으로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카라짐 13레벨
유연함을 찍어 줍니다. 아군에게 찬란한 질주를 사용함으로써 자신과 아군에게 이동 속도를 증가 시켜 줍니다. 추노를 가능하게 하고 전장에서 급하게 대피를 해야하는 상황에 안전하게 도망을 칠 수 있습니다.
다른 특성들은 유연함 보다 좋다고 느끼지 못하는데요 특히 염화의 주먹은 연속 격파의 시간을 늘려주는데 애초에 모두 맞히는건 어려울 것으로 보이네요.
카라짐 16레벨 특성
힐러로써의 힐량을 늘리는건 최우선 과제 입니다. 생명의 원을 선택 해 주세요. 디아블로의 날랜 몸놀림과는 많이 다른 특성이지만 찬란한 질주로 딜 수도의 딜량을 조금 늘릴 수 있긴 할거 같습니다.
히오스 카라짐 20레벨 특성
평화로운 휴식이나 폭풍 보호막을 선택해 줍니다. 폭풍 보호막은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고 평화로운 휴식의 경우 신성 장법을 잘못 사용했을 경우 5초의 짧은 쿨타임이 주어지면서 5초뒤 다시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신성 장법을 사용한후 아군이 4초 후에 사망을 하였다면 평화로운 휴식은 이미 필요없어진거나 마찬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타이밍 연습을 많이 해야하고 오히려 폭풍 보호막을 잘 이용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을거 같네요.